본문 바로가기

셀프작명

아기이름셀프작명! 부모님이 직접 지어보아요~^^

아기이름셀프작명! 부모님이 직접 지어보아요~^^

 

 

 

 

 

 

아기이름 작명하는거

다들 어떻게 하셨나요?

저는 결정을 잘 못하는 성격인데

이런 큰 일을 앞두고 또 얼마나

많은 고민을 했는지 몰라요. ㅎㅎㅎㅎ

 

 

 

 

 

 

시부모님께서 아시는 분께

이름을 받아오셨다면서 주셨는데

제맘에 썩 들지 않았었어요ㅜㅜ

마음은 감사하지만 ...

그 이름으로 정하기엔 제가 미련이 남을것같아서

일단 생각해보겠다고....ㅎㅎㅎ

 

 

 

 

 

절대절대 어머님아버님의 뜻을 무시하는게 아니랍니다ㅜㅜ

그냥 아이이름은 제 맘에 쏙 들게 짓고싶었던.....

초보엄마의 욕심이랄까요. ㅎㅎㅎㅎㅎㅎㅎㅎ

 

 

 

 

 

 

집안에서 쓰는 돌림자가 있다고는 했지만

여자아이라서 꼭 써야하는건 아니었어요.

무난한 돌림자라서 들어가도 좋겠다 싶엇지만

사주랑 잘 맞느냐가 우선이었죠~

 


 

 

 

 

친구 아이 이름지을때

작명에 대해 어느정도 들어준게 있었는데..

한자로 이름 지어야 하는데

돌림자라도 본인과 맞지 않는경우가

있다고 하네요.

 

 

 

 

 

돌림자랑 사주랑 상관없이 정해진거라서

정통성명학상 그게 안맞다고 하면

안쓰는 경우도 많다고 했어요~

그래서 친구 아이도 돌림자상관없이 지었는데요.

 

 

 

 

 

 

이름이 예뻐서 어디서 지었는지 물어보니

셀프작명을 했다는거에요!!
아기이름 셀프작명?

어쩌면 조금 생소한 말이기도 했죠. ㅎㅎㅎ

 

 

 

 

 

 

사주포럼 사이트를 알려주면서

제 폰에 즐겨찾기를 해주더라구요. ㅋㅋ

출산전에 ... 나중에 애기태어나면

여기서 지어보라고. ㅎㅎㅎ

 

 

 

 

 

이름짓기 하는 작명 사이트인데요~

와.... 저만 모르고 있었네요 ?

이렇게 회원수가 많은데 ㅎㅎㅎㅎㅎㅎ

 

 

 

 

 

 

어쩌면 전 아기이름 짓기 전까지는

사주에 대해 잘 몰랐기때문에 그만큼 관심이 덜했지만

딸이름 지어주면서 관심이 생기고

사주포럼 이름짓기하러 갔다가

가족들 사주 다 보고 나왔어요. ㅎㅎ

 

 

 

 

 

 

정통 이름짓기를 결제하고 나니까

이름짓는 범위가 아주 광범위해지더라구요~
무슨 말이냐면 ....

출생일시를 처음에 입력하고나면 저장이 되면서

본인과 맞는 이름들을 찾아주는거에요^^

 

 

 

 

 

다만 또 다른 방법으로는

미리 지어둔 이름이 좋은지 나쁜지

판단여부도 알 수 있기 때문에

생각해놓은 이름 칸에 입력해보면

좋고나쁨을 확인할 수 있어요!

 

 

 

 

 

 

저희 시부모님이 알려주신 이름도 보니

좋은이름도 있고... 획수가 안맞는 이름도 있었어요^^

이름자체는 맘에드는게 있어서

다른한자로도 찾아보았답니다~

 


 

 

 

꼭 돌림자가 아니더라도

특정 글자를 넣고싶다면

돌림자 칸에 입력하고 결과를 보셔도 됩니다!

해당되는 이름들이 쭈욱 추천될거에요~

 


 

 

 

 

일반 작명소보다도 더 많은 이름이 추천되니까

구경하는 재미도 정말 컸어요. ㅎㅎ

 

 

 

 

 

사이트도 넘 예쁘고....

사주,운세 관련된 서비스는 다 모여있더라구요.

무료운세도 자주 이용해보려고 해요^^

 

 

 

 

 

 

아기이름 예쁘게 지었으니...

출생신고 하러갈 일만 남았네요!
결정된 이름은 아기이름 셀프작명을 통해

지어진 이름이었습니다. ㅎㅎㅎ

 

 

 

 

 

 

부모님이 직접 짓는 셀프작명!!!
많은 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명품이름을 지으면 복 많이 받을거에요~
사이트 알려드리고 갈게요!^^

 

 

 

 

 

 

www.sajuforu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