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명

개명시 준비할 서류는? 개명절차에 대해 자세히 상담받기!

개명시 준비할 서류는? 개명절차에 대해 자세히 상담받기!

 

 

 


가을이 다가오는듯한 날씨네요~
아침저녁으로 선선해졌죠? ㅎㅎ
덥지 않아서 참 좋은것같아요 ^^

 

개명시 준비할 서류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나 일단 대행법무사를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내 호적의 이름을 바꾸려면 법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법원에서는 무조건 허락을 해주는것은 아니에요.
개명을 하려는 기본 자료와 타당한 사유가 있어야 한답니다.

 

 

 

 

 

제가 개명도우미를 통해 개명절차를 진행했었는데요.
가격도 착하고 개명절차에 대해 신경쓸일이 없이 알아서 다 해주셔서 참 편리했답니다.

 

 

 

 

 

 

기본적인 서류준비는 다른 사람이 할 수 없기 때문에
직접 발급받아서 보내드렸는데,
그 이후로는 구체적인 개명사유랑 필요한 경우 자료까지 만드셔서
개명 허가를 받아주셨더라구요 ^^

 

 

 

 

 

 

 

저는 어릴적에 한글이름으로 조부모님이 지어주셨는데
한글이름 자체가 사회생활할땐 사용이 불편하더라구요~
또 저희회사에서 명함을 제작해주는데 한자가 들어가는데,
저만 한글로 쓰여있으니 민망하기도 했고...
이름이 그동안 너무 튄다고 생각은 들엇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개명을 하기로 결심했답니다.

 

 

 

 

 

 

저희 부모님이 지인분께 좋은이름을 받아주셨고
한자가 들어간 새로운 이름으로 개명신청을 하게 되었어요!
수도권 지역은 개명기간이 오래걸리는 편이라서
3개월 이상 소요되었지만 새로운 이름으로 바꾸고 나니
너무나 좋더라구요 ^^

 

 

 

 

 

제가 법무대행을 추천해드리는 이유는,
전문가가 하면 뭔가 다르다는걸 알려드리기 위해서에요~
법원에 개명신청하고 허가받고.. 이런 절차는 누구나 말할 수 있지만
허가를 받기위해 어떤 자료들을 준비해야 할지,
정답이 없기 때문입니다.

 

 

 

 

 

 

같은 개명사유라고 하더라도 지역에따라서 차이가 납니다.
A사유는 어떤지역에서는 허가율이 높지만 다른지역에서는 아닐 경우도 있거든요!

 

 

 

 

 

 

개명도우미 법무대행을 신청하신다면 1:1 상담을 통해
맞춤형 대행절차를 밟을 수 있습니다.
개명을 원하신다면 신중히 결정하신 후 개명도우미 홈페이지에 신청해보세요~ ^^

 

 

 

 

 

 

www.namehel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