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개명절차! 생각만큼 어렵지 않네요 ~~

개명절차! 생각만큼 어렵지 않네요 ~~

 

 

 

 

이름을 바꾸려면~~ 법원에서 허가를 받아야 가능합니다.
개명도 하나의 소송인데요.
일반 소송에 비해 간단한 재판이라고 생각하시면 된답니다.

법원 심사를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니 저도 긴장이 되더라구요.
그치만 저는 사회에 나와서 불리기 너무 불편한 이름을 꼭 바꾸려고 생각중이었답니다.

 

 

 

 

법원에 개명접수를 하면 심사가 시작됩니다.
내가 사는, 등본상 주소지 가정법원에 개명신청을 하면 되는데요.
개명을 접수하게 되기까지 많은 준비를 해야 허가율을 높일 수 있어요.
특히나 개명사유에는 이름을 왜 변경할 필요가 있는지 구체적으로 기재해야 한답니다.
실제로 개명사유 부족으로 기각되는 경우가 꽤 있기 때문이에요~

 

 

 

 

개명신청할때는 개명신청서, 사유서, 그 외 개명이유를 납득할 자료들까지~
꼼꼼하게 준비해야 한답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어렵기때문에 법무사에서 의뢰하시길 추천해요.

 

법원에서는 개명신청이 들어오면 신용조회, 전과조회 까지 모두 검토 후에 허가여부를 결정합니다.
보통 2~3개월 정도 소요되는데 인구밀집 지역은 4개월까지도 걸리더라구요~

 

 

 

이 모든 절차를 전문가가 대신 해준다면??
편리하기도 하고 개명이 안될까봐 걱정할 필요도 없겠죠.
제 이름개명을 완료해주셨던 개명도우미 추천해드릴건데요.
비용은 전액 후불제, 개명허가를 받아야 결제를 하기 때문에
개명상담 받을 때는 먼저 낼 비용이 전혀 없더군요~

 

 

 

온라인 신청 하시고 개명허가율에 대해 상담 받아보시길 추천합니다.
재개명도 가능하다고 해요 ~^^

www.namehelp.co.kr  

 

개명도우미

개명대행 사이트, 개명 신청 방법, 절차, 무료 신청서, 사유서, 서류, 비용.

www.namehel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