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개명허가를 위한 이름개명사유 어떻게 써야할까?

개명허가를 위한 이름개명사유 어떻게 써야할까?

 

 

 

누구에게나 행복하게 살아갈 권리가 있습니다.
항상 행복하고 싶지만 바쁜 스케줄도 소화해야 하고 경제적 활동도 해야 하다 보니 지치는 날도 있지요.
이웃님들은 행복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계신가요?

 

 

 


저는 한때 이름때문에 마음고생을 했답니다.
학창시절까지도 무난하게 불려진 이름이었는데요. 조금 흔한 이름이어도 일상에 불편하다고 까지는 느낀적이 없었어요.
제가 대학생이 될 무렵 유행어가 많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언제부턴가 줄임말도 많이 탄생되었죠.


그런 유행어들 중에 제 이름과 발음이 아주 흡사한 단어가 생기면서 대학입학 후 매일 보는 동기들이 제 이름에 다른 의미를 담아 부르기 시작했네요.

 

 

 

 

자주 보는 친구들이고 친근감의 표시로 처음엔 받아들였지만

이런 시간이 길어지다 보니 저도 마음의 상처가 조금씩 생기게 되고 처음 보는 사람들에게 이름을 말하면 다른 의미로 듣지 않을까 하는 걱정부터 앞서게 되더군요.
이 때부터 행복하지 않다고 느꼈던것 같아요.
자신감도 떨어지고 이름에도 애착이 전혀 생기지 않았답니다.


내 이름이 나에게 우울한 기분을 생기게 해줄거라고는 예상도 하지 못했는데요.
이름을 바꾸고 싶다는 생각까지 들게 되었어요.
제 이름이 조금은 흔하고 예쁜 이름은 아니었지만 20년 넘게 불리던 이름인데 지금은 행복을 무너뜨리는 존재가 되어버렸으니 저도 상처가 꽤나 컸답니다.

 

 

 


부모님께 진지하게 고민을 털어놓으니 흔쾌히 바꿔도 좋다고 하시면서 적극 지지해주셨답니다.
개명절차는 제가 알아보고 신청하는거지만 부모님이 끊임없이 관심 가져주시고 함께 알아봐주시니 참 든든하더라구요.


좋은 이름을 지으려고 유명한 작명소도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개명도우미 에서 성명학 전문가에게 좋은 이름을 받았는데 법무대행도 같이 해주는 법무사였어요.
간단하면서도 편리하게 이름짓기와 개명 대행까지 마치게 되었습니다.

 

 

 

 

개명허가를 받고나니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어요.
더 이상 내 이름이 불리면서 기분이 상할일이 없어졌기 때문이지요.
행복을 위해 노력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을거고 우리가 알면서도 지나치는 경우가 참 많은데요.
나를 불행하게 하는 원인을 찾고 그것을 중심으로 해결방법을 차근차근 찾아보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이웃님들은 항상 행복하시길 바라겠구요.

개명허가를 위한 개명사유 작성방법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 개명도우미 바로가기